인사말

회장 차영주 안녕하십니까?
2019년 늦가을에 오곡백과가 결실을 맺듯 올해 계획한 모든 꿈들이 이루어져 풍요로운 한 해가 되길 기원합니다.

대한진단면역학회 2019년 추계심포지엄은 11월 15일(금)에 백범김구기념관에서
"Diagnostic Immunology, Basic and Beyond"라는 주제로 개최됩니다. 금번 추계심포지엄에서는 나날이 기술이 발전하고 변화하는 와중에 변함없는 진단면역 검사의 기본원리 핵심과 기존의 검체와 질환분야의 한계를 넘어 외연을 확장하는 진단면역검사의 최신 동향이 소개됩니다.

"림프구아형 유세포검사: 왜, 언제 그리고 어떻게" 심포지엄에서는 림프구아형 유세포검사가 말초혈액을 넘어서 기관지폐포세척액을 포함한 다양한 검체와 질환에 확대 적용 가능성을 소개할 것이고, "항인지질항체 증후군과 항인지질항체 프로파일 검사" 심포지엄에서는 자가면역, 혈전증, 반복적 유산 등에 있어서의 항인지질항체 프로파일 검사의 역할을 재조명하고자 합니다. "Boot Camp: 자동 면역검사 장애물 뛰어넘기" 교육워크숍에서는 진단면역분야의 핵심이자 가장 많은 검사항목을 차지하는 자동 면역검사의 특성을 이해하고 현장에서 마주하는 각종 장애를 상호 교류를 통하여 뛰어넘고자 합니다. 그리고 연세의대 김현숙 교수님의 "Future Perspective of HBV" 정년기념 특강을 통하여 선생님이 평생 애정을 바쳐 연구하신 분야에 관하여 우리 회원들과 공유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입니다.

특히 교육워크숍을 비롯한 전 세션에서 face-to-face interactive platform으로 학회원 모두가 참여하여 정보를 공유하는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있어, 부디 많은 회원들께서 참석하셔서 최신 지견을 습득하고 서로의 경험을 나누며 친교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랍니다.

다시 한 번 회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리면서 모두 건강하시고 가정과 직장에서 소원성취하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19년 8월 26일
대한진단면역학회 회장 차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