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존경하는 회원 여러분께,

안녕하십니까?
코로나19 유행속에서 검사와 방역업무 등으로 수고하시는 대한진단면역학회 회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와 위로의 말씀을 전합니다. 연일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확진자 수는 늘어나고 있으나 동시에 ‘With Corona’에 대한 논의도 활발해 지고 있어 곧 역동적인 삶이 재개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대한진단면역학회 2021년 추계심포지엄은 11월 30일(화) 백범김구기념관에서 ‘Advancing Diagnostic Immunology and Clinical Practice’ 라는 주제로 비대면 개최하게 되었습니다.
정확한 질관리가 꾸준히 이루어지는 진단면역검사가 그 어느 때보다도 중요한 시점이라 교육워크숍에서 ‘진단면역검사의 질관리’를 준비하였습니다. 차영주 한국파스퇴르연구소 생물자원은행장님의 특강, Introduction of Human Serum Bank for Infectious Disease Preparedness은 COVID-19과 같은 신종감염질환을 대비하는데 좋은 길잡이가 될 것입니다. 또한, ‘COVID-19 면역학적 검사와 백신 업데이트’ 및 ‘간질환 바이오마커’ 두 개의 심포지엄은 미생물과의 전쟁에서 우리에게 필승을 안겨줄 지적 소양이 될 것입니다.

전 세션을 비대면 온라인으로 진행하는 이번 심포지엄으로 많은 회원님들이 유익한 시간을 보낼 수 있기를 희망하면서 회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고대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회장 조영주




2021년 9월
대한진단면역학회 회장 조 윤 정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