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존경하는 대한진단면역학회 및 유관단체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COVID-19 전세계적 유행으로 많은 고통을 감내해야 했으나 동시에 유사이래 최단기간내에 백신개발을 완료하고 의료현장에 mRNA백신을 도입하는 역사적인 성과도 이뤄냈습니다. 또한, COVID-19의 전 세계적 유행으로 인해 4차 산업혁명이 인류의 삶에 성큼 다가올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제는 COVID-19을 뒤로 하고 우리는 다시 미래를 대비하는 본연의 모습을 찾고자 합니다.

2022년 11월 23일 개최되는 대한진단면역학회 2022년 추계심포지엄을 “Preparing for Future Medicine” 주제로 세종대학교 컨벤션센터에서 3년만에 대면으로 개최하게 되었습니다.

“백신접종과 면역효과, 장기 특이 자가면역질환의 이해와 검사” 두 개의 심포지엄은 진단면역분야 진단검사의학 전문가 및 전공의 선생님들에게 진료영역에서 실제적인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며 “신임인증심사문항 관련 CLSI 가이드라인” 교육워크숍은 특히 면역검사의 질관리 영역의 핵심 지침이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황희 카카오헬스케어 대표님의 “Digital healthcare & AI in hospital” 특강은 지난 3년간 비약적인 발전을 이룩한 의료분야에서의 4차산업혁명의 현황 및 미래를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오랜만에 대면으로 개최하는 심포지엄에서 회원 여러분의 건강한 모습을 뵐 수 있기를 고대합니다.

감사합니다.

 
회장 조영주




2022년 9월
대한진단면역학회 회장 조 윤 정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