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2018년 한반도의 여름은 정말 위대했습니다.

기록적인 역사적 무더위 속에 우리 모두 면역력의 한계를 느껴 보았던 여름인 것 같습니다. 그래도 세월은 묵묵히 흘러서 더위는 물러가고, 드디어 가을, 우리 진단면역학회 가을 학술대회날이 다가왔습니다.

올해 우리 모학회인 대한진단검사의학회의 학술대회 주제는 4월 봄 학회때 "Laboratory Medicine in the 4th Industrial Revolution" 이었고 이번11월 가을 학회의 주제는 "Patient-Centered Laboratory Medicine" 입니다.

이번 우리 진단면역학술대회에서는 현재 4차 산업혁명과 함께 환자 중심의 의료를 위해 임상검사실에 도입되고 있는 최신 다중검사법에 대한 소개를 심포지엄으로 준비하였습니다. 그리고, 'Sepsis 진단의 최신 바이오마커' 특강과 또한, 한양의대 김신규 교수님의 정년기념으로 선생님께서 생애를 다바쳐 연구하신 자가면역항체에 대한 고품격 특강이 있습니다.

또, 1년전 우리 학회에서 공모한 아직 규모는 작으나 실용적이고 알찬 결과를 도출한 훌륭한 연구자들의 연구 결과를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하였습니다.

시시각각 눈부시게 변하는 사회 및 의료 환경 변화 속에서 여러가지로 바쁘고 힘드시지요? 그렇지만 잠깐 시간내어 부디 오셔서 서로 임상에서 경험한 이야기들도 나누시고 진단면역학 분야에서 일하는 반가운 얼굴들, 멋진 모습들 서로 만나 뵈올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여러분 모두를 두 팔 벌려 환영합니다.

그럼 학술대회날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18년 8월 15일
대한진단면역학회장 김현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