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존경하는 회원 여러분께

안녕하십니까?

2019년 황금돼지해를 맞이하여 새롭게 계획하는 모든 꿈들이 이루어지는 풍요로운 한 해가 되길 기원합니다.

대한진단면역학회 2019년 춘계학술대회는 추위가 가시고 따스한 봄 기운이 피어 오르는 3월 28일(목)에 삼성서울병원 암병원 대강당에서 "Diagnostic immunology from bench to bedside"라는 주제로 개최됩니다.

진단면역 검사기술은 나날이 발전하고 융합하여 새로운 경지를 창조하고 있는 바, 금번 춘계학술대회에서는 이와 같은 진단면역 검사기술의 개발 과정 소개와 함께 정도관리, 임상 적용 등 진단면역검사에 관하여 기초부터 임상까지 아우르는 최신 동향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B형간염검사" 심포지엄에서는 기본적인 항원/항체 검사를 넘어서 NGS 유전자 분석 등을 통한 맞춤치료를 향한 가능성을 소개하고자 하고, "이식면역검사" 심포지엄에서는 장기이식에 있어서의 진단면역검사의 역할을 재조명하고자 합니다. 그리고 특강으로는 미국 WRAIR (Walter Reed Army Institute of Research)의 Julius Muhumuza, MD를 초청하여 전 세계가 함께 노력하여야 하는 "글로벌 감염질환 프로그램"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특히 교육워크숍을 비롯한 전 세션에서 face-to-face interactive platform으로 학회원 모두가 참여하여 정보를 공유하는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있고, 각 병원과 기관에서 경험하고 이룩한 연구성과를 발표할 수 있는 구연 및 포스터 발표 세션도 마련하였사오니, 부디 많은 회원들께서 참석하셔서 최신 지견을 습득하고 서로의 경험을 나누며 친교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랍니다.

비록 대한진단면역학회의 역사는 짧지만 전문성 있는 회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로 역량을 결집하고 새로운 변화를 이끌어, 학회가 한 단계 업그레이드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다시 한 번 회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 드리면서 새해 모두 건강하시고 가정과 직장에서 소원성취하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19년 2월 8일 대한진단면역학회 회장 차 영 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