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존경하는 대한진단면역학회 및 유관단체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이제 어둡고 길었던 코로나19 대유행을 뒤로하고 돌아온 일상에 감사하며 벅찬 포부와 내일의 희망으로 2023년을 맞았습니다. 대한진단면역학회는 그 힘찬 시작으로 2023년 5월 17일, 세종대학교 광개토관에서 "Empowering Clinical Practice: From Fundamentals to Mastery" 라는 주제로 2023년 춘계학술대회를 개최합니다.


  검사실에서 빈번히 이용되는 면역혼탁측정법에 대하여 검사원리부터 결과해석 및 문제해결까지 임상검사실의 실무적인 내용을 담아 교육워크샵 “면역혼탁측정법의 이해” 를 준비하였고, “치매 진단에서의 진단검사의학과의 역할”과 “알레르기 진단검사의 활용 및 한계” 두 심포지엄에서는 질환의 성상과 그에 맞춘 진단기법, 최신 지견을 다루어 실무와 연구에 도움이 되고자 하였습니다. 또한 특강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 정호상 과장님께서 “체외진단의료기기 임상적 성능시험 실시 및 관리 규정”에 대해서 발표해 주시어 임상시험을 시행하시는 회원 여러분들께 실질적이고 유용한 정보교류의 기회가 될 것입니다. 이번 학술대회는 임상검사에 필요한 기본 지식을 다지고 이를 통한 전문가적 통찰력을 키우는 학습의 장은 물론이며 회원들 간의 교류와 친목을 도모할 수 있는 즐거운 한마당이 되기를 고대합니다.


하루하루 검사업무와 연구로 많이 바쁘시겠지만 2023년 춘계학술대회에 참석하시어 자리를 빛내 주시기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회원 여러분들의 건강과 건승을 기원하며, 많은 성원과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

 
회장 강희정




2023년 2월
대한진단면역학회 회장 강 희 정